본문 바로가기

명상과 수련

기적수업(ACIM) Lesson 9


[ 호머심슨의 엉뚱함이 필요하다. Sea World, Sandiego, 2010.10 Eunice ]


I see nothing as it is now.”

나는아무 것도 지금 있는 그대로 보고 있지 않다.”



This idea obviously follows from the two preceding ones.

But while you may be able to accept it intellectually,

it is unlikely that it will mean anything to you as yet.

However, understanding is not necessary at this point.

In fact, the recognition that you do not understand is a prerequisite

for undoing your false ideas.

These exercises are concerned with practice, not with understanding.

You do not need to practice what you really understand.

It would indeed be circular to aim at understanding,

and assume that you have it already.


(오늘의)이관념은 앞서 (이틀동안 연습한)두관념의 당연한 (논리적)

귀결이라 하겠다.지적으로는그대가 이 관념을 받아들일 수 있을지 몰라도,

아직은이 관념이 그대에게 의미 있게 (다가가지는)않을듯 하다.

그러나이 시점에서 이해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그대가 이해하지 못하고 있음을 인식하는 것이 그대의 그릇된관념들을

되돌려놓기위한 선행조건이 된다.(워크북에서제시하는)연습들은(실제로)

실행하는것과 관련되어 있지,이해하는것과 관련되어 있지 않다.

그대가 정말로 이해하고 있는 것은 연습할 필요가 없다.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다는 것은 참으로 (같은자리를)맴도는것일 뿐이며,

(그렇게한다는)것에는 이미 그대가 이해하고 있다는 가정이 (깔려있다).


It is difficult for the untrained mind to believe that what seems to bepictured

before it is not there. This idea can be quite disturbing,

and may meet with active resistance in any number of forms.

Yet that does not preclude applying it.

No more than that is required for these or any other exercises.

Each little step will clear a little of the darkness away,

and understanding will finally come to lighten every corner of the mind

which has been cleared of the debris that darkens it.


숙련되지않은 마음은,자기앞에 나타나는 것처럼 보이는 것들이

(실제로는)거기에 없다는 것을 믿기 어렵다.

(오늘의)이 관념은 상당히 (그대를)불편하게할 수도 있으며,

(그대안에서)수없이 많은 형태로 저항이 거세게 일어날지도 모른다.

그렇게 된다 할지라도, 그 저항감이 관념을 적용하는 것을 막지는 않게 하라.

오늘 연습 또는 다른 날의 연습에서도 이보다 더 요구하지는 않는다.

조금씩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은 어둠을 조금씩 몰아낼 것이다.

한걸음씩 (앞으로)조금씩내딛을 때마다 (그대는)어둠을점차 몰아낼 것이다.

그리고마침내,자신을어둡게 가리고 있던 모든 찌꺼기들을 말끔히 치워버린

마음에이해가 찾아와,구석구석마음을 환하게 비출 것이다.


These exercises, for which three or four practice periods are sufficient,

involve looking about you and applying the idea for the day to

whatever you see, remembering the need for its indiscriminate application,

and the essential rule of excluding nothing.

It is emphasized again that while complete inclusion should not be

attempted,specific exclusion must be avoided.

Be sure you are honest in making this distinction.

You may be tempted to obscure it.

For example:


(오늘의)이연습은 (하루동안)서너번이면 충분하다.

(연습을할 때에는)그대주변을 바라보며,그대가보고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거기에오늘의 관념을 적용하도록 한다.

(관념을 적용할 때에는)관념을 무차별적으로 적용하는 것의 필요성과

그 무엇도 (일부러)배제시키지않는다는 기본 원칙을 기억하도록 한다.

다시한 번 강조하건대,(그대가 보고 있는)모든것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완전하게 포함시키려 해서는 안 된다.

(또한 일부러)어떤 특정한 것을 배제하려는 (경향도)반드시 피해야 한다.

그대는 이 둘의 차이를 분간하는데 있어 반드시 정직해야한다.

그대는 이를 모호하게 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수도있다.

(오늘 연습의) 예를들면 (다음과 같다).


I do not see this typewriter as it is now.”

I do not see this key as it is now.”

I do not see this telephone as it is now.”


나는 이 타자기를 지금 있는 그대로 보고 있지 않다.”

나는 이 열쇠를 지금 있는 그대로 보고 있지 않다.”

나는 지금 이 전화기를 지금 있는 그대로 보고 있지 않다.”



Begin with things that are nearest you, and then extend the range:

그대에게 가장 가까이 있는 사물부터 (오늘의관념을 적용하기)시작한다.

그런 후에 반경을 넓혀나간다.


I do not see that coat rack as it is now.”

I do not see that face as it is now.”

I do not see that door as it is now.”


나는 저 옷걸이를 지금 있는 그대로 보고 있지 않다.”

나는 저 얼굴을 지금 있는 그대로 보고 있지 않다.”

나는 저 문을 지금 있는 그대로 보고 있지 않다.”





'명상과 수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적수업(ACIM) Lesson 11  (0) 2011.01.29
기적수업(ACIM) lesson 10  (0) 2011.01.27
기적수업(ACIM) Lesson 8  (0) 2011.01.24
기적수업(ACIM) Lesson 7  (0) 2011.01.23
기적수업(ACIM) Lesson 6  (0) 2011.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