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skypephone 구입하다
요녀석이 들어왔다. 요금제를 다운그레이드 했고 여행이 잦고 Wireless internet을 많이 쓰다보니 Skypephone가 유용할 것 같았기에. 하지만 스카이프폰은 통신회사 중에 'Three'에서 밖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쓰리로 회사를 바꿔야 하는 단점은 있었다.
Monthly로 18개월 contract이다.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실 매장에서 취급하지 않는 요금제의 혜택을 받았는데 1100분 Mix and Match로 분당 Text 1개로 환산하여 1100분을 Text와 통화분수를 통합해서 자유롭게 쓸 수가 있다. 또한 300분 3 to 3 통화가 가능하지만 주변에 '쓰리'를 쓰는자는 별로 없다.
영국에서 아이폰과 스카이프폰이 처음 나왔을 때 스카이프폰이 우위를 점하긴 했다지만 실지 활용도 면에서는 아이폰이 월등히 낫지 않나 싶다. 스카이프는 하루중에 인터넷 접속 환경이 많거나 자유로울 경우 이득이 많다고 보면 된다.
걱정이 되었던 부분은 스카이프의 통화음질인데 스카이프는 초창기에 비해서 가입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고 아직도 계속 늘고 있는 중에 있으며 그로인해 '끊기는' 현상이 상당히 많이 발생한다. 대표적으로 많이 쓰는 인터넷 전화는 '스카이프' '구글폰' 그리고 '네이버폰'이라고 볼 수 있는데 초창기에 마치 옆에서 떠들고 있는 듯한 환상적인 음질을 제공하던 '스카이프' 폰의 통화음질은 갈수록 떨어지고 있고(그러면서 통화만 끝나면 그놈의 통화음질 check는... )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스카이프폰이 음질이 상당히 좋아졌다. 그 사이에 구글은 슬며시 안쓰게 되고. 인터넷 전화 통화음질 평가에서 스카이프 다음으로 '야후'를 본 것 같은데 써본적은 없다. 어쨌든, 아직 한국에서 검색1위를 달리고 있는 네이버는 네이버폰의 수준향상도 잘 이끌어 내고 있는 것 같다.
3 skypephone으로 스카이프를 이용한 통화를 했을 때 컴퓨터로 할때보다 '뛰어나다'고 볼 순 없고 쓸만은 하다. 다만 인터넷 환경 여건에 따라서 다르게 들릴테니 감안해야 한다. 컴으로 스카이프를 이용할 때 주변의 모든 소음들을 거의 다 캐치(바깥에서 들리는 아이들 목소리나 새 소리도 충분히 들린다)하는 것에 비해 통화감이 좀 멀다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환경에 따라서 다를테니까..
스카이프폰의 외형은 세가지 디자인이 있다. Black, White/blue, White/pink 널려있는 Black phone이 싫어서 White로 정했고 Blue가 문안해서 pink로 했는데 촌쓰9-_-럽다. 이런 pink일 줄이야.....추천은 Blue입니다.
집에는 wireless가 되는데 핸드폰을 켜고 skype id와 password를 넣자 skype logon이 되고 한번 켜 놓으면 wireless에서 계속 켜져있는 상태가 된다. 일반 전화를 할 수도 있고 스카이프로 오는 전화도 받을 수가 있다. 좋은 점은 집 어디에서도 Skypechat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물론 문자입력 속도가 좀 늦긴 하지만 화장실에서도 가능하다. 상당히 재미있다.
또 다른 장점은 뛰어난 camera와 256메모리카드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스카이프폰의 리뷰를 보면 cam의 훌륭한 화질에 veryvery good을 외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두운 곳에서도 색상 재현을 잘하긴 하는 것 같다. 메모리 카드의 용량도 mp3를 들을시에 꽤 괜찮은 크기인 것 같은데 역시 단점도 만만치 않다.
배터리 소모가 엄청나다는 것. 스카이프는 거의 '장시간' 통화가 많은데 전화를 쓰면서 배터리 잔량이 줄어드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가 있다. 이것은 대개의 핸드폰에서 거의 없는 일이라고 본다. 영국에서는 배터리 하나로 3-4일도 쓰니까 말이다. 빨리 닳는 핸드폰도 하루는 버텨줘야 하지 않은가. 스카이프는 하루쓰는 것도 약간 불안하다.
핸드폰이 심플하고 작고 예쁘고 얇고 해서 손안에 싸악~ 들어오는 것은 장점이지만 그만큼 약하다. 전에쓰던 삼성의 D900은 18개월이 넘게 케이스없이 썼는데도 불구하고 A급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게다가 나처럼 험하게 쓰는 사람이 주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스카이프폰은 떨어뜨렸을 때 박살나는 경우나 깨지는 경우가 좀 있는 것 같다. 아껴줘야 한다. -- 뭐 그런 저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집에서, 호텔 여행지에서 무제한 스카이프를 쓸 수 있다는 것이 그 모든 것들을 넘어서지 않나 싶다. 영국 모바일은 유럽여행시 자동 로밍이 되는데 전화요금이 비싸서 그냥 꺼두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앞으로 18개월 동안은 이 녀석과 동고동락할 생각이다. 추가 배터리는 하나 사야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