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녀의 LIfe/싱글녀의 세상읽기

더 지니어스2 은지원이나 조유영의 신분증을 이두희가 숨겼다면?

Eunicelee 2014. 1. 12. 23:22






은지원이나 조유영에게 이두희가 역으로 숨겼다면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 

나는 그들이 역으로 자신이 가한 행동을 당했을 때 그래서 오랫동안 게임에 참여하지도 못하고 진실은 저머너로 도망간채로 투명인간이 되었다면 은지원이나 조유영은 어떻게 행동하고 반응했을까?를 생각해본다면 신분증을 오랜시간동안 숨긴채로 거짓말을 한 것이 얼마나 과했는지 알 수 있다. 



은지원이 정말 그렇게 미안하고 '너무 미안해서 어쩔줄 몰라했다'면 그 미안함에 대한 보상은 했었어야 한다고 본다. 이두희의 말을 전적으로 들어줄수는 없다고 해도 정말 미안한 마음이 연기가 아니었다면 적어도 자신의 팀을 위해 자신의 의사는 표현하고 이두희가 데스매치에서만큼은 정당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해줬어야 했다. 


그런 점에서 은지원과 조유영의 행동은 분명 과했다. 그리고 본인들이 같은 상황에 처했고 이두희가 그들의 신분증을 숨겨서 같은 일을 당했더라면 나는 적어도 그들이 이두희 이상으로 분노하고 들고 일어났을 거라고 생각한다. 은지원은 더 억울해했을 것이고 조유영은 더 분노했을 것이다. 재미있다 보니 한번은 실수 할 수도 있는 일이라 생각했지만 그들의 마지막 행동을 보면서 어이 상실.. 


어쩌다 보니 그리 되었다 정말 미안하다 라고 사과한 것이 무색하게 이두희의 기회를 또 빼앗은 것. 그것이 영 불편했다. 하지 말아야 할 짓을 한 것 혹은 반칙을 했다는 것이 아니라 정당한 플레이를 하지 못한 것에 대한 짜증이다. 이런 사건으로 물을 흘리고 있는 것 자체가 불편하다. 방송인 연합에 대한 불편함과 반감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