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아실현공동체 Lake Shrine (Meditation Garden)

캘리포니아 Santa monica beach 근처에 있는 명상 Garden이다.  명칭은 Self-Realization Fellowship Lake Shrine. Paramahansa Yohanada가 1925년에 이 공동체를 만들었고 이 Lake Shirine은 1950년에 만들어 졌다고 한다.

요가난다는 크리야 요가를 서양에 알린 뛰어난 요가 명상 수행자로 평가받는데 바바지-라히리 마하사야-스리 유크테스와르를 잇는 크리야 요가의 스승이다. 구도자의 자질을 타고나 열한살 때부터 집을 떠나 여러 성자를 찾아 다니다가 숙명적으로 스승인 스리 유크테스와르를 만나 그로부터 크리야 요가를 전수받고 깨달음의 경지에 도달하게 된다.

1920년 세계종교회의에 인도 대표로 미국에 건너와 여러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요가에 대한 대중 강연을 베풀었는데 이때 그를 따르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SRF가 만들어 졌고





 

  입구에 들어서면          





  뮤지엄,    Temple 



 

      



[ Lake Shrine ]  네덜란드 식 풍차 안은 명상 장소이다.



 



Gandhi shrine

이 공간 마하트마 간디의 세계평화기념을 기리기 위한 곳인데 벽이 없는 사원으로 비폭력의 사상을 둔 '자유'에 대한 의미를 뜻하는 곳이다. 간디유골을 소장한 기념비가 있다.

이 유골은 오랜 친구였던 Dr.V.M.Nawle에 의해 요가난다에게 보내졌는데 간디와 요가난다의 정신적 유대와 교류가 깊이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Dr Nawle는 인도 밖에서 간디의 유골을 받을 유일한 사람은 세상에서 '당신 하나'라고 말하며 보냈다고 한다.

 

 

 

        


 

Krishna 신의 동상 옆에 흐르는 작은 폭포       그리고 Budda




 


 

[ Lake Shrine ]

 

 

 

  [명상공간]  


곳곳에 앉아서 명상할 공간들이 있다. 물소리와 햇살 그리고 여러 생명체가 공존하는 가운데 모든신의 영역을 떠나 '명상'할 수 있다는 것이 아름답게 느껴지는 공간이다. 이곳은 무료이고 언제든 누구든 들렀다 갈 수 있는 멋진 공간이다.




 


 

[ Be still  and know that I am God ]




 




 

 



잉어 밥을 줄 수 있는 곳이 있다. 이 장소에 들린 후로 미국에 살고 싶다는 생각을 잠깐 해본다..

 

 

 



 

Paramahansa Yogananda : Paramahansa는 Supreme or Highest swan을 의미한다고 한다. 그래서 요가난다는 백조를 이 호수에 살게 했고 곳곳에 백조와 오리들이 살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연못가에 앉아있는 청둥오리와 바닷가에는 거북이가 헤엄을 치고 있다. 



 [ 명상 ]        

풍차안은 Meditation Area로 사진촬영 금지. 예배당은 CCTV가 설치되어 있다 아담하고 조용한 공간이다.      



   


Visitor's center로 명상음악이나 요가난다, 크리야 요가 관련 책들을 구입할 수 있다.

 

 

 

 

Christianity, Islam, Judaism, Buddhism, Hinduism 등의 모든 종교를 인정하여 기도할 있는 곳들이 각각 만들어져 있다. 

 

 

 


 

 


[ 평화로운 장미 ]

 

 

[ Paramahansa yohananda ]

작은 뮤지엄에 가면 이 사진과 관련한 신문 기사가 있다. 죽기 1시간 전에 찍은 사진이라 더 유명한데 '열반'에 든다 라는 말에 거부감이 없을만큼 온화하고 평화로운 얼굴이다. 1952년 3월 7일 건강한 모습으로 Mahasamadi에 들었는데, 죽은 지 20일이 되도록 그의 육체는 부패되지 않았다고 한다.


참고 :  http://en.wikipedia.org/wiki/Self-Realization_Fellowship_Lake_Shrine,

         www.yogananda-srf.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