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즐거움

080228 - 미국서부, 팜스프링스 온천 (Palm Springs)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으로 유명한 팜스프링스. Palm Drive 로 들어서면 유명한 호텔과 스파들이 모여있다. 여행의 본질인 '휴식'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곳이다.

Palm Spings :  캘리포니아주 남부 로스앤젤레스 동쪽 약 160km 지점에 있는 샌저신토산(3,293m) 동쪽 기슭의 코아첼라 계곡에 자리잡고 있다. 원래 온천이 있어 에스파냐어로 ‘뜨거운 물’이라는 뜻의 아구아칼리엔테라고 불린 이곳은 1863년 뉴멕시코 영토와 로스앤젤레스 사이의 역마차 정거장이었는데 1880년대부터 주거지로 개발되어왔다.
사막 가운데 있는 고급 휴양지로 할리우드의 영화배우들이나 유명인사들이 빈번하게 왕래하고 있으며, 화려한 호텔, 고급 음식점, 유행의 첨단을 이끄는 의상실 등이 많이 있고, 테니스·수영·하이킹.스키·골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시설을 갖추었다. 특히 반경 32㎞에 50개의 골프코스가 있는 골프장은 매우 유명하다. 또한 식물원과 조슈아수목국립공원이 근처에 있다. ( 네이버 백과)

                                                   Miracle Spring resort and spa  

뜨거웠다. 주 경계를 넘어 오면서 시간이 한시간 당겨져서 점심부터 먹으러 갔는데 겨우 몇일간 못먹은 한국음식을.....

Palm Dr에 있는 말 그대로 '한국식당' 오래전부터 있었다고 하는데 과거보다 음식맛이 아주 좋아졌다고 한다. 만족스러운 한국음식의 맛이었다. 비빔밥 하나도 아주 맛있다. ^^

 

물이 좋아 화장실에서 그냥 물을 받아서 먹는 것이 가능하다고 한다. 둔감한 나인지.. 체감으로 물이 좋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는데 정말 큰 휴식이 되었던 곳이었다. 편안했고 아름다웠고 '여행' 을 떠올렸을 때 상상할 수 있는 그런 이미지 그대로의 장소. 여름이 아니어서 사람이 별로 없었는데다가 아무도 없는 밤에 별을 보며 수영을 하는 그 기분이란.... 여기가 천국이구나////////

 

미 네랄이 풍부한 좋은 수질로 유명해 전 세계로부터 류머티스 관절염 환자들의 방문이 일년 내내 끊이지 않는다. 인근 팜스프링스보다 미네랄 함량이 더욱 높은 온천 물에 겨울 동안 추위에 움츠러들었던 몸을 담그고 있자면 뼈 마디가 녹신하게 풀어지며 '시원하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밤에 아무도 없는 시간 수영장에 몸을 띄우고 별을 바라볼 때 지금 이 순간이 천국. 임을 알게된다. 

 

                             나를 너무 행복하게 했던 팜 스프링스의 Resort spa Hotel

때가 때이니만큼 젊은 사람들이 없어서 마치 '노년'의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있는 것 같았다. 산재신토산이 멀리 내다보이는 풍경이 더 없이 아름다운 곳.

그래그래.. 내가 상상하던 '휴식같은 여행'을 깊이 느끼게 해준 수영장. 수영장과 함께 자쿠지가 있어서 아무때나 수영을 하고 온천을 하고 잠을 잘 수 있다.  

                                                 

                                      수영을 하고 난 뒤 밤에 마시는 맥주 한잔. 멕시코 맥주.

 

Bar에서 느즈막히 먹는 저녁식사. 스파게티 하나도 정말 맛있게 만들어 내는 곳이다. 가장 심플한 스파게티였지만 지금까지 먹었던 어떤 스파게티보다도 맛이 훌륭했다.

         다음 기회에 반드시 다시 먹어야 할 스파게티. 주로 내가 '칭찬' 하는 것들은 의미가 있다.

                                                      나는 후한 평에 짠돌이니까..

   

                              일기를 쓰며 하루를 정리.      주차장에는 꽃이 가득하다.